서울

서울 지하철 4호선 고장 잇따라…줄줄이 지연 운행 / KBS 2021.09.16.

페이지 정보

작성자 KBS News 작성일21-09-15 00:00 조회39회 댓글0건

본문



오늘 아침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안산선에서 전동차가 잇따라 고장 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전동차들이 연쇄적으로 지연 운행을 하면서, 출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백인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 지하철 4호선 미아사거리역 인근의 버스 정류장.

지하철 대신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빼곡하게 늘어섰습니다.

오늘 아침 7시 55분, 미아사거리역을 지나던 지하철 4호선 오이도행 전동차가 원인을 알 수 없는 고장을 일으켜 멈춰 섰습니다.

서울교통공사는 열차를 타고 있던 승객들을 하차시키고 다음 열차를 타도록 안내했습니다.

또 해당 열차를 차고지로 이동시켜 고장 원인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고 여파로 지하철 4호선 나머지 구간의 전동차들이 잇달아 지연 운행하면서 출근길 시민들은 대체 교통 수단을 구하느라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이와 별도로 오늘 아침 6시 40분쯤에는 안산선 중앙역 구내에서도, 왕십리행 전동차가 멈춰 섰습니다.

탑승 승객은 연기와 불꽃이 보였다면서, 큰 소리도 났다고 말했습니다.

[송유진/당시 탑승 승객 : "외부 바깥 창문 쪽에서 연기랑 스파크가 한 번 보였고요. 안내방송이 나오는 와중에 두 번째 굉음이 들렸고요. 해당 음도 굉장히 크게 나서 사람들도 많이 내리고…"]

코레일은 이 사고로 뒤따르던 15대의 전동차가 15분에서 30분 정도 잇따라 지연됐다고 밝혔습니다.

코레일은 열차 간격을 점차 회복하면서, 오전 중에는 지체가 해소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KBS 뉴스 백인성입니다.

촬영기자:조창훈/영상편집:김기곤/사진제공:이상은\r
\r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5281758\r
\r
▣ 제보 하기\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r
◇ 전화 : 02-781-1234\r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r
◇ 이메일 : kbs1234@kbs.co.kr

#지하철4호선 #지연운행 #지하철사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5,242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