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 의료"...2023 메디컬 코리아, 3년 만에 오프라인 개막 / …

페이지 정보

작성자 YTN 작성일23-03-23 00:00 조회17회 댓글0건

본문



세계 각국의 보건의료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헬스케어 학술회의 '메디컬 코리아 2023'이 어제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 행사는 올해가 13회째로,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열렸습니다.

올해 행사는 '더 나은 일상,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여정'을 주제로 내일까지 열립니다.

개막식 기조연사로 나선 미래학자 제이미 메츨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인공지능이 의료 산업의 모습을 개인 맞춤형, 정밀 의료로 바꾸고 있다면서 이렇게 새로운 역사가 열리는 과정에서 한국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한국으로 들어오는 의료 관광뿐 아니라 한국이 세계와 공유할 수 있는, 세계로 내보낼 수 있는 지식과 정보 기술도 생각해 봐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의료관광 트렌드와 보건의료 협력 기회', '디지털 헬스케어 미래전략' 등 다양한 주제로 4개의 포럼과 6개의 세미나가 이틀 동안 진행됩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외국인 환자 수를 회복하고 한국 의료 해외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모색하고

외국인 환자 유치와 해외 의료진출 관련 기업들의 비즈니스 미팅과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최신기술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홍보관도 운영됩니다.

또 인도네시아와 아르메니아, 루마니아, 카자흐스탄 등 보건부 장·차관과의 면담도 마련됐습니다.

박민수 복지부 제2차관은 "보건산업 혁신 생태계를 조성해 디지털·바이오헬스 산업이 한국의 차세대 성장 동력이 되고 국가 핵심 전략산업으로 육성되도록 정부 역량을 결집하고 최대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YTN 기정훈 (prodi@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303240223421072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0,991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