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트렌트 코리아 2022(김난도) 세상속에서 승리하는 인생 (영상고기쁨)

페이지 정보

작성자 FEBC 좋은아침입니다 작성일22-01-26 00:00 조회32회 댓글0건

본문



20220127 극동방송 인문학을 하나님께 트렌드 코리아 2022
극동방송 청취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강남비전교회 한재욱 목사입니다.
인문학의 주인은 하나님! ‘인문학을 하나님께’ 오늘은 다수 전문가가 공동집필한 트렌드 코리아 2022를 하나님께 드리며 ‘변하지 않는 것으로 변하는 세상을 승리하십시오’라는 주제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코로나 펜데믹은 트렌드 변화의 속도를 가속화했고, 위기와 기회를 동시에 불러오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고난이 아직도 진행 중인 상황에서 앞으로 우리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는 어떻게 변화될 것인가? 저자들은 2022년 10대 트렌드 키워드를 제시합니다.
트렌드가 사람마다 다르고 조각조각 쪼개진 나노화 사회 / 수입을 다변화 극대화하려는 머니 러시(Money Rush) / 경제적 능력으로는 얻을 수 없는 희소한 상품을 얻을 수 있는 소비자의 능력인 득템력 / 도시의 편리와 시골의 향수를 결합시킨 러스틱 라이프(Rustic Life) / 즐거운 건강 관리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 40대 X세대가 10대 자녀와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하는 엑스틴 이즈 백(X-teen is back) / 자기 관리 속에 스스로 일상을 주도적으로 유지하려는 바른생활 루틴이 / 가상공간 속에서 생활의 스펙트럼을 향상시키는 실재감테크 / 소비자의‘좋아요’에서 출발하는 소비자 주도 유통과정인 라이크 커머스 / 스토리를 중요시하는 내러티브 자본 등이 그것입니다.
16년째 이어온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의 핵심 주제는 “트렌드 변화에 맞춰 스스로를 혁신하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급변하고 혼돈스러운 시대 속에서 중심을 잡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이에 저자는 아마존의 최고경영자 제프 베이조스의 말을 인용합니다.

“10년 후에는 어떤 변화가 있겠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 그러나 그 누구 도 10년이 지난 뒤에도 ‘바뀌지 않을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은 하지 않는 다. …… 오랜 시간이 지나도 불변하는 것을 알 수 있다면, 그곳에 에너지 를 많이 투자해야 한다.”

제프 베이조스는 변하지 않는 것, 즉 본질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며, 이를 기반으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사업의 성공 요인이라는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그는 오래전부터 어느 시대가 오더라도 소비자가 본질적으로 원하는 것은, 낮은 가격(low price), 빠른 배송(fast delivery), 많은 대안(vast selects)이라는 것을 확신했으며, 이런 소비자의 본질을 바탕으로 사업 전략을 구상한 그는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해야 하는 지금, 무엇이 변하느냐? 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변하지 않는 본질’이 무엇인가를 보는 것은 더욱 중요합니다.
‘수급불류월(水急不流月)’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물은 급하게 흘러가도 달은 떠내려가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시대가 아무리 급하게 흘러가도 떠내려가지 않는 달을 보아야 합니다.
뿐만 아닙니다. 수 천개의 강이 달을 비추고 있지만, 하늘의 달은 하나입니다. 강 속의 달을 보는 것보다 하늘의 달을 바라보는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
변하지 않는 것을 굳게 잡을 때, 변하는 세상을 이길 수가 있습니다!
성경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 진리의 말씀입니다. 우리가 급변하는 시대에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더욱 가까이 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나의 발걸음을 주의 말씀에 굳게 세우시고, 어떤 죄악도 나를 주관하지 못하게 하소서.”

시편119편 133절의 말씀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0,604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